6. 4 지방선거 장애인 투표체험행사 실시
금년도 6. 4. 실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장애인 투표체험행사 실시
= 장애인의 날 4. 17(목) 10:00, 대구시민운동장내 실내체육관 =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 4.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장애인의 실질적인 참정권 보장에 도움을 주기위해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하여 4. 17(목) 10:00, 대구시민운동장내 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투표체험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3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행사에 참여(3,000여명 예상)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사전투표체험행사(장애인용 신형기표대 설치)를 실시함으로써 달라진 선거제도를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와 관련하여 대구시선관위 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총 70여명이 사전투표체험행사 부스를 설치하여 당일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이 체험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선관위 캐릭터(참참, 바루, 알리)를 이용한 포토존 운영, 선거관련 삼행시 짓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투표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한편 대구시선관위에서는 이번행사 이후에도 금번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각종 지원을 통해 장애인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는데 불편한 점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