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달서구선거관리위원회

알림·소식

배우면서 느끼는 신선(新選)한 정치 퀴즈
  • 작성일 2016-11-14 10:53
배우면서 느끼는 신선한 정치 퀴즈

다음은 정치후원금에 대한 설명입니다.

선거범죄를 발견했을 때 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콜센터에 신고/제보하기 위해 눌러야 하는 전화번호는?


다음은 기부행위 관련 설명입니다.


배우면서 느끼는 신선(新選)한 정치 퀴즈
 

문제1  다음은 정치후원금에 대한 설명입니다.  빈 칸에 들어갈 단어로 알맞은 것은?
정치후원금은 특정 국회의원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과, 정치자금을 정당에 기부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 기탁금은 가까운 (빈 칸) 에 방문해 기탁하는 방식이나 정해진 기탁금 입금 계좌에 이체하는 방식으로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보기1  국회사무처,     보기2  선거관리위원회,     보기3  지방자치단체,     보기4  읍면동 주민센터

 

문제2  선거범죄를 발견했을 때 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콜센터에 신고·제보하기 위해 눌러야 하는 전화번호는?
보기1   1 1 9 0,       보기2   1 2 3 0,       보기3   1 3 1 3,       보기4   1 3 9 0

 

문제3  다음은 기부행위 관련 설명입니다. 빈 칸에 들어갈 금액은?
선거에 관하여 금품·음식물을 받으면 제공받은 금액 또는 음식물·물품 가액의 10배 이상 50배 이하에 상당하는 금액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최고 3천만 원까지 부과됩니다. 자수한 경우에는 과태료를 감경 또는 면제받을 수 있고, 공직선거법 위반행위를 신고·제보한 사람에게는 최고 (빈 칸) 원까지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보기1  3천만,     보기2  5천만,     보기3  3억,     보기4  5억

 

퀴즈 이벤트 응모페이지 링크
http://blog.naver.com/fairelection/220861027515

사진을 클릭하셔도 응모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