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선거정보

정책선거 웹툰[제3화 - 아는게 힘]
  • 작성일 2017-04-07 15:59

제19대 대통령선거 정책선거 엡툰 제3화 아는게 힘 정책공약 알리미 사이트
2017년 5월 9일 제19대 대통령선거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웹툰 제3화 아는게 힘  정책공약 알리미 사이트  
글, 그림 : 김기권

지문 : 종이비행기는 어디로 갈지 알 수 없습니다. 그냥 바람에 실려 이리저리 흔들리다가, 예상치 못한 곳에 떨어져 버립니다.
가야할 곳을 정해 그 곳까지 안전하고, 정확하게 갈거라는 믿음이 가는 비행기를 선택하는 것이 여행자의 기본적인 바람일 것입니다.
여자 : 곧 선거네.
여자 : 이 후보가 일을 잘 하게 새겼네.
남자 : 참나~ 일을 잘하게 생겼다는게 말이야? 글이야? 생긴 걸 보고 일을 잘할지 어떻게 안다는거야?
여자 : 어차피 잘할지, 못할지는 해봐야 아는거잖아?
남자 :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어떤 정책을 세우고 있는지를 보면 알 수 있지!!
여자 : 그건 어떻게 알 수 있는건데?
남자 : 이거!! http://policy.nec.go.kr
여자 : 그게 뭐야??
남자 : 아까 그 사이트를 열어봐! 정책공약 알리미 사이트인데, 후보자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정책, 공약들을 게시하는 곳이지.
남자 : 이걸 보면 후보자가 당선 후 어떤 정책을 펼 것인지 한 눈에 알 수 있지. 알아야 제대로 선택할 수 있지 않겠어?
남자 : 그리고 출마한 각 후보의 정책, 공약드을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선택에 큰 도움이 될거야.
여자 : 예전엔 TV토론이나 신문, 전단지에서 보는게 다 였는데 이런게 생겼구나~
남자 : 뭐래?? 이 사이트가 운영된지가 언젠데.... 앞으론 선거할 때 인물이나 출신 가은 것만 보지 말고 정책을 보고 선택하도록 해!! 알았지?
남자 : 아! 그리고 바라는 정책이 있으면 건의를 할 수도 있어. 그러니까 이게 후보자와 유권자 간의 소통의 창이구나.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공공누리 마크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3-767-2584)에서 제작한 정책선거 웹툰[제3화 - 아는게 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