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2021년 전국 최초 민간위탁 선거홍보관 설치 · 운영
  • 작성일 2021-05-25 10:35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전국 최초 민간위탁 선거홍보관을 개관하였음을 안내합니다.

설치장소 :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1층)
설치규모 : 50 제곱미터
설치기간 : 2021. 11. 30. 까지

1. 사업추진과정은 수탁기관공개모집(2021. 3. 8~3.17.) → 제안서 평가(3. 23.)→수탁기관 선정(3. 24.)→위수탁계약체결(3.30.)

2. 공간구성은 참여형 인터렉티브 전시 체험공간, 미래유권자인 청소년의 적극 참여, 찾아가는 홍보관 with 청소년 축제를 참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기존 카페공간을 선거홍보관으로 만들기 위해 내부공간 등에 가벽을 설치하는 작업을 완료하여,

디자인 작업하는 과정(홍보관 내용구성 → 색상 및 컨셉구성 → 자료협조 및 디자인 → 디자인 검수 및 수정 → 설치완료)을 수행하였습니다.

4월 한달간 꼼지락발전소 직원 및 홍보과 직원, 인테리어 업체, 디자인 업체의 수고와 노력을 통하여

미래유권자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내용과 디자인 및 색상 배합으로 밝은 이미지의 선거홍보관이 탄생했습니다.

선거홍보관은 선거변천사, 한표의 가치, 선거운동방법, 투·개표절차 안내를 통한 관람 및 전시공간, 체험공간을 비롯하여 실제 공직선거에서 사용하는

사전투표장비와 투표지분류기를 이용하여 모의 투표 및 개표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마련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미래유권자를 대상으로 안내 도슨트를 양성하여 선거홍보관 단체 투어시에 직접 안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앞으로 홍보관 운영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전국 최초로 설치된 선거홍보관이 미래유권자에게 건전한 민주시민 의식 함양과 올바른 선거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등

민주시민교육의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공공누리 마크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053-767-2584)에서 제작한 2021년 전국 최초 민간위탁 선거홍보관 설치 ·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