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미래유권자 선거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선거교실' 시범수업 실시
  • 작성일 2020-11-06 10:13




미래유권자 선거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선거교실 시범수업

일자 : 2020. 11. 4.(수) ~ 5.(목) 

장소 :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

대상 : 경덕여자고등학교, 중리중학교 학생 각30명

 

대구시선관위는 자체 개발중인 미래유권자 체험프로그램(슬기로운 선거교실)의 교육현장 적합도 평가를 위해 관내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수업을 운영 했습니다. 

 

투개표 체험에 앞서 우리나라 선거제도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 시간... 이론 수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 그뤠잇~!

(이슈토론) 오늘 투/개표 체험 주제인 '연예인의 병역특례 혜택 여부' 에 대해 그 찬반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는데요~

찬반 의견을 들어본 우리 친구들 그럼 투표해 볼까요? 투표체험장으로 GO~ GO~~~!

먼저 대구시선관위 직원들이 투표사무원 역할을 맡은 친구들에게 자신의 임무를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실제 투표소와 동일하게 구성한 체험장~ 체험도 실전과 같이 공정한 투표 관리를 다짐하는 투표사무원 선서부터!!

'미래 유권자'에 대한 취재열기 또한 뜨거웠는데요~
2022년 교복입은 유권자가 될  경덕여고 1학년 친구들이  '연예인 병역특례'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합니다.

투표를 마친 친구들이 개표사무원 변신~ 개표사무원 역할을 교육 받고.. 드디어 개함을 시작합니다. 두둥~!

TV에서만 보던 투표지 분류기의 원리를 이해하고, 투표지 분류기 작동과 함께 '우와~~~' 함성이 터져 나오네요~!

투표지 분류기를 통해 분류한 투표지를 심사집계부에서 다시 한 번 유무효를 확인했지만~! 유무효를 판단할 수 없는

투표지는 선관위원장과 위원 역할을 맡은 친구에게 판단을 받아 봅니다.


친구들~ 오늘 투/개표 체험 어땠나요?

(사진설명 : 투표지분류기 등 체험이 만족스러웠다는 내용)


대구시선관위 '미래유권자 체험프로그램(슬기로운 선거교실)'은 학생 여러분과 학교 선생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021년도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여러분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내년에 다시 만나요~!!



공공누리 마크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053-767-2584)에서 제작한 미래유권자 선거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선거교실' 시범수업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