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요즘 우리 선거관리위원회 #4(선상투표 모의시험 및 후보자토론회 교육)
  • 작성일 2024-02-21 15:54

안녕하세요.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입니다.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2024. 4. 10.(수)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완벽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선상투표 모의시험 및 선거방송토론회 구·군 실무자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안정적 선상투표 관리를 위한 모의시험

먼저, 안정적인 선상투표 관리를 위한 선상투표 모의시험부터 살펴볼까요?

선상투표란 대한민국 국민이 선장인 원양업 및 외항선박에 승선할 예정이거나 승선하고 있는 선원이 사전투표소나 선거일 주민등록지의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없는 경우 선상에서 투표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2.19.(월)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선거과에서 쉴드팩스를 통해 선상투표 모의시험을 하였습니다.

선상투표의 쉴드팩스는 선박으로부터 수신한 선상투표지를 봉함하여 출력함으로써 선상투표신고인의 비밀투표를 보장하는 장비입니다.

 

공약 검증 기능 강화를 위한 후보자토론회 준비

같은 날 홍보과에서는 후보자의 공약을 비교?검증 할 수 있는 후보자토론회 개최준비를 위하여 구?군 선거방송토론회 실무자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선거방송토론회의 전반적인 업무 개요뿐만 아니라 토론진행방식결정, 주제 및 질문사항 작성 등과 관련된 부분까지 세밀하게 살펴보는 교육시간을 가졌습니다.

 

언론보도내역

매일신문 2024. 2.20(화) 선상투표 모의시험

영남일보 2024.2.20.(화) 대구시선관위 선상투표 모의시험

대구신문 2024. 2.20(화) 총선 선상투표 모의시험

 news1 2024.2.19.(월) 22대 총선 앞두고 선상투표 점검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053-767-2584)에서 제작한 요즘 우리 선거관리위원회 #4(선상투표 모의시험 및 후보자토론회 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