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선거관리위원회를 대표하는 CI, 캐릭터, BI 소개합니다.
  • 작성일 2023-02-26 10:56

2023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를 열어가는 선거관리위원회  안녕하세요?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입니다. 오늘은 위원회를 대표하는 CI(Commission Identity), 캐릭터(Commission Identity), BI(Brand Identuty)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위원회 CI 선거를 상징하는 투표용지와 국민의 희망과 선택을 담아 비상하는 새의 이미지로 시각화 선거관리위원회의 미래지향적 가치 표현  색의 삼원색(빨강, 파랑, 노랑)은 여러비율로 섞으면 수많은 색상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색으로 국민의 다양한 뜻을 담아 화합하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간다는 의미 우리나라의 전통 문양인 삼태극을 응용한 색상으로 대한민국 선거기관 상징  위원회 캐릭터  참참 참된 참여 유권자의 권리행사  바루 바른선거, 바른관리 공정 및 공명성  알리 민주주의를 알림 민주시민 정치교육  위원회 BI  아름다운선거 유권자가 참여하는 희망의 선거 선거과정과 관리가 공정한 선거 정당, 후보자 모두가 승복하는 화합의 선거  오늘은 선거관리위원회를 대표하는 CI, 캐릭터, BI 잘 보셨나요? 좋은 정치를 지향하고, 국민과 함께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선거관리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안녕하세요?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입니다.

오늘은 위원회를 대표하는 CI(Commission Identity)·캐릭터(Commission Identity)·BI(Brand Identity)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위원회 CI(Commission Identity) 입니다.

선거를 상징하는 투표용지와 국민의 희망과 선택을 담아 비상하는 새의 의미지를 시각화 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미래지향적 가치를 표현했습니다.

색의 삼원색(빨강,파랑,노랑)은 여러비율로 섞으면 수많은 색상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색으로 국민의 다양한 뜻을 담아

화합하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간다는 의미로

우리나라의 전통 문양인 삼태극을 응용한 색상으로 대한민국 선거기관을 상징합니다.


 두번째는 위원회 캐릭터(Commission Character)입니다.

공직선거 기간에 방송매체나 거리에서 많이 보셨죠?

먼저 참참이는 참된 참여, 유권자의 권리행사를

바루는 바른선거, 바른관리, 공정 및 공명성

그리고 마지막 알리는 민주주의를 알리고 민지시민 정치교육을 상징합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의 의미가 소중하죠?


 마지막으로 위원회 BI(Brand Identity)입니다.

유권자가 참여하는 희망의 선거, 선거과정과 관리가 공정한 선거, 정당·후보자 모두가 승복하는 화합의 선거를 통해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오늘은 선거관리위원회를 대표하는 CI, 캐릭터, BI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잘 보셨나요?

'좋은 정치를 지향하고, 국민과 함께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선거관리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선거관리위원회가 되겠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053-767-2584)에서 제작한 선거관리위원회를 대표하는 CI, 캐릭터, BI 소개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