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선거정보

정책선거 웹툰[제2화 - 같이의 가치]
  • 작성일 2017-03-29 18:27
제19대 대통령선거 정책선거 웹툰 제2화 같이의 가치
2017년 5월 9일 제19대 대통령선거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

정책선거 웹툰 제2화 같이의 가치 정책선거 실천/참여
글.그림 김기권

남 : 아빠한테 와!
여 : 엄마한테 오렴~~
남 : 아빠한테 오면 사탕줄게.
여 : 아빠 냄새 나. 엄마한테 와!
지문 : 살다보면 선택을 해야할 순간이 인생 곳곳에 있습니다. 선거를 앞둔 후보자와 유권자에게도 선택받고, 선택해야 하는 시간입니다. 무분별한 공약을 남발하고, 상대 후보를 비방하고, 연고(학연, 지연)를 이용하고, 거짓말을 서슴치 않는 후보자와 서슴지 않는 후보자와 정치에 무관심하고, 무조건 불신하고, 연고 우선주의에 빠진 유권자가 선거 분위기를 저해한다면 이 사회는 돈을 밝히고, 이권을 챙기는 어두운 사회가 되고 맙니다. 나 혼자 깨끗하면 나만 손해라는 생각이 이 모든 것을 만드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후보자 : 나만 정직하게 선거하면 나만 손해지
유권자 : 내 한 표가 대세를 바꿀 수 있겠어?
지문 :  전등 하나가 어둠을 밝히기엔 역부족입니다. 전등이 하나 더 켜지고, 또 하나가 더 켜지고.. 그렇게 많은 전등이 켜지면 이제 어둠을 밝히기에 충분한 빛이 생기겠죠. 나 혼자서는 힘들겠지만 후보자 한사람 한사람이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에 참여하고, 실천한다면, 또 유권자 한사람 한사람이 그 선거에 관심 가진다면... 공정한 선거와 밝은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공공누리 마크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3-767-2584)에서 제작한 정책선거 웹툰[제2화 - 같이의 가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